Gmail 사용팁 > 메일 작성
Gmail 사용팁 > 메일 작성
Gmail은 무료 버전의 Gmail을 사용해 본 사용자라면 익숙한 인터페이스로 쉽게 사용이 가능하며, 무제한의 사서함 공간을 제공합니다.
업무자료 저장 및 전송 금지
업무자료 저장 및 전송 금지
1) Gmail 초기 화면에서 왼쪽 상단의 편지 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.
2) 기본적으로 받는 사람만 표시되며, 참조 숨은 참조를 클릭하면, 각 항목들이 추가로 표시됩니다.
3) 메일 주소 또는 이름으로 검색해 사용자 및 그룹을 찾을 수 있으며, 항목에 마우스를 커서를 대고 있으면, 해당 항목에 대한 상세 정보가 표시됩니다.
4) 메일 내용을 작성한 후 메일 발송 시 보내기 버튼을 클릭해 메일을 바로 발송하거나, 보내기 버튼 오른쪽 작은 화살표를 클릭해 보내기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.
5) 메일 작성 중 창을 닫으면, 임시 보관함에 저장됩니다. 만약, 메일 작성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오른쪽 아래의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해 삭제합니다.
6) 메일 발송 시 왼쪽 아래에 팝업 메시지가 표시되며, 일정 기간(기본값: 5초) 내에는 발신한 메일을 취소할 수 있도록 실행취소 메뉴가 표시됩니다.
* 팝업 메시지는 일정 시간 후 자동으로 사라집니다.